#구글애널리틱스 의 정의 

구글 애널리틱스란? 

Google 웹 로그 분석은 전 세계 최고의 웹 분석 도구입니다. 

사용자가 사이트 및 앱에 어떻게 접근하는지, 방문하는 동안 수행하는

작업을 이해하고 타겟팅을 통해 조치를 취하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Google Analytics is the Web Analytics Tool in the world: 

a Free service that lets you understand how users get to your site and apps, 

what they do while there, and take action through targeting.

 

 

 

 

 

 

 

#사용해야는 이유 

이 떄 핵심은 고객인데, 다양한 디바이스 경로를 통한 유입이 

가능해짐으로써 고객의 온라인 행동 패턴 수치화,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기에 유용한 환경이 도래해 왔기 때문입니다. 

즉, 고객의 행동데이터의 측정 및 분석을 하는 도구입니다. 

The key is to know customers, and influx through different device paths
Enable you to quantify your online behavior patterns,
The environment has come to be useful.
In other words, it is a tool for measuring and analyzing customer behavior data.

 

 

 

 

 

 

 

 

#GA를 쓰는 목적은?

 

고객의 경로를 이해할 수 있고, 구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으로

데이터에서의 통찰력을 얻고,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행동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비즈니스의 성과도 높일 수 있겠습니다

Understand the customer's path,
Because you can gain insights from your data and use them to drive marketing behavior.

You can increase the performance of your business.

 

 

 

 

 

 

 

 

 

#마케터로서 GA의 과정은? 

수집하고 분석하고 통찰력을 얻고 행동을 취하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Collect - Analyze - Insight - Action 

 

 

 

 

 

 

 

 

 

#GA더자세히활용하기 

Google Analytics 분석 마케팅 시나리오 기획 실행과 결과 분석 

- Google Analytics를 통한 온라인 고객    행동패턴 분석 

- 고객 행동별 특성에 따른 마케팅 인사   이트 발굴 

 

* 방문 페이지 간 연관 분석

* 앱/웹내 전환단계 이탈 분석

* 검색키워드에 따른 화면/서비스

  이용분석

 

Analyze online customer behavior through Google Analytics
Identify marketing events based on customer behavior

* Association analysis between landing pages
* Analyze conversion step exit within app / web
* Screen / service according to search keyword usage analysis

- 온라인 고객의 구매 및 행동데이터 기반 유효성 검증

- 고객의 니즈 및 이용 시점에 따른 마케팅 채널 선정 

 

* GA 도출 타겟 그룹 유효성 검증

* 적정 오퍼 및 컨텐츠 기획

* 마케팅 채널 선정

 

Validation based on online customer purchase and behavior data
Select marketing channels based on customer needs and time of use

* GA derived target group validation
* Proper offer and content planning
* Select marketing channel

-잠재고객 대상

구글 ads를 통한 리마케팅

 

-LMS/EM등 전통적인 마케팅 채널을 활용한 테스트 마케팅 실행

 

-테스트 결과를 통한 인사이트 도출 

 

*Google Ads를 통한 리마케팅

*LMS/Email 테스트 마케팅

*전환율 확인 

 

Audience target
Remarketing via Google ads
Test marketing using traditional marketing channels such as LMS / EM
Insight derived from test results

* Remarketing with Google Ads
* LMS / Email Test Marketing
* Conversion rate confirmation

 

 

 

 

#구글 마케팅툴 플랫폼 소개 

360이라 적혀있는 것은 유료이지만 무료버전만으로도 많은

통찰력을 도출할 수 있기때문에 이용해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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